본문 바로가기



정부ㆍ정책/스크랩

250203 스크랩 - 오픈AI, 오전 9시 日서 깜짝 생방송…새 AI 기능 공개

by tyche1004 2025. 2. 3.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오픈AI가 일본 도쿄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깜짝 예고인 만큼 새 인공지능(AI) 기능을 공개할 전망이다.

오픈AI는 3일 오전 5시27분께 엑스 공식 계정을 통해 이날 오전 9시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현재 오픈AI는 유튜브 등을 통해 생방송을 준비하고 있다.

오픈AI는 이번 생방송에 대해 '딥 리서치(Deep Research)' 데모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샘 올트먼 오픈AI 최고경영자(CEO)가 생방송에 출연할지도 관심사다. 올트먼 CEO도 현재 일본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니혼게이자이신문 등 일본 외신에 따르면 소프트뱅크그룹(SBG)과 오픈AI는 이날 도쿄에서 일본 기업 500여곳과 함께 회의를 연다.

 

양사는 이 회의에서 각 기업 데이터를 활용해 각 산업에 특화된 생성형 AI를 개발할 계획을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기업에 사업 참가를 요구해 '일본판 스타게이트'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다.

 

손정의(손 마사요시) SBG 회장과 올트먼 CEO는 지난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만나 4년간 5000억 달러(약 730조원)의 대미 투자를 약속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오픈AI, 소프트뱅크, 오라클과 함께 AI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한 합작 벤처(JV) '스타게이트' 설립을 발표했다.

손 회장과 올트먼 CEO는 3일 오후 이시바 시게루 총리도 만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이 외에 올트먼 CEO는 4일 한국 서울, 6일 인도 뉴델리, 7일 독일 베를린에 방문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오픈AI는 4일 첫 개발자 워크숍 '빌더 랩'을 열 계획인데 올트먼 CEO가 찾을 경우 지난해 1월 이후 약 1년 만의 방한이다.

 

 

오픈AI, 오전 9시 日서 깜짝 생방송…새 AI 기능 공개

[서울=뉴시스]윤정민 기자 = 오픈AI가 일본 도쿄에서 생방송을 진행한다. 깜짝 예고인 만큼 새 인공지능(AI) 기능을 공개할 전망이다.오픈AI는 3일 오전 5시27분께 엑스 공식 계정을 통해 이날 오전

www.newsi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