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펜촉(딥펜-닙) 녹 제거

by tyche1004 2022. 1. 15.

최근 펜글씨에 꽂혀서... 아주 옛날옛적 펜촉이 어딘가 있던거 같아서 찾아봤습니다.

띠로리~♪

그러면 그렇죠~ 뿌옇고 붉게 녹이 슬어 있네요~ㅠㅠ

어떻게 제거하지? 하면 이것저것 찾아 보니~ 케찹으로 녹을 제거 한다네요~

해ㆍ봅ㆍ니ㆍ다

냉장고에 유통기한이 지난 케찹이 있더라구요

랩위에 케찹을 짜고 펜촉(닙)을 뭍어서 랩으로 돌돌 말아두고

보통 2~30분 둔다 하는데... 저는 그냥 2시간 둬봤어요~
(깨끗하게 녹아라~ 싶어서 2시간을 둔...^^;;;;;)

 

2시간 후 케찹이 뭍어져 있는 상태로 철 쑤세미로 닦았습니다

 

짜란~!

녹이 생각보다 잘 지워지네요~

워낙 오래된거라 쓸 수 있을지는 모르지만~

녹은 많이 없어졌어요!

우측 끝에껀 녹이 아니었나봐요~ 지지 않아요~ㅠ

그래도 케찹으로 이정도 녹아 없어지는게 넘 놀라워요~^0^

펜 사용 후 알콜스왑으로 잉크를 모두 닦고 잘 말려 사용하면 녹이 슬지 않고 오래 쓸수 있다네요~

말라서 닦이지 않을때는 치약과 칫솔로 닦은 후 잘~ 말려서 사용하면 됩니다~
(펜을 말리지 않으면 녹이 또 생긴데요 ㅠ)

 

오늘도 새로운 팁하나 배웠습니다~

댓글